오늘은 헌옷수거함 위치 찾는 법, 헌옷수거함에 못넣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공기의 흐름이 바뀜이 느껴지고,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 벌써 계절이 바뀌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사계절이 있는 아름다운 나라인 것은 좋으나, 계절마다 옷을 정리하는 것도 여간내기가 아닙니다.
이제 계절이 지나간 옷들은 정리하고, 다음 계절에 맞는 옷을 꺼내서 정리해야합니다. 옷들을 정리하다보면 유행이 지난 옷들도, 충동 구매로 사서 지금은 그렇게 입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는 옷들도 있지요. 이런 옷들은 두어봤자 공간만 차지 하고 좁은 옷장만 미어터지게 만드는 주범들입니다.
이런 옷들은 당근마켓이나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하여도 되나, 도저히 남에게 팔 상태가 아니거나 기부하기엔 미안할정도로 유행이 너무 지난 것 같은 옷들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헌옷수거함에 넣는 것이 좋겠지요.
헌옷수거함 위치 찾는 법
1. 구청 홈페이지
헌옷수거함 위치를 찾는 첫번째 방법은 구청 홈페이지에서 찾는 법입니다.
관할 지역의 구청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검색창에 헌옷수거함을 검색하시면 쉽게 동네에 있는 의류수거함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용산구청의 홈페이지입니다.
https://www.yongsan.go.kr/portal/main/main.do
관할 지역의 구청 홈페이지에서 헌옷 수거함 위치를 찾을 수 있는 이유는 관할 지자체에서 헌옷수거함에 번호를 부여하여 운영 및 관리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으로 찾기 어려우시다면 홈페이지에 있는 전화번호로 담당자 문의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2. 120 다산콜센터
헌옷수거함 위치를 찾는 두번째 방법은 첫번째 방법보다 더 간단합니다. 거주하시는 지역의 번호(예: 서울은 02)와 함께 120번을 누르시고 전화 또는 문자로 헌옷수거함의 위치를 문의하시면 됩니다.
상담원과 연결이 되면 거주하시는 동네의 이름을 말씀하시고 헌옷수거함을 찾는다고 말씀하시면, 금새 헌옷수거함의 위치를 아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서울특별시 120다산콜재단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www.120dasan.or.kr/dsnc/main/main.do
헌옷수거함에 못넣는 것
헌옷수거함에 못넣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려동물의 털이 묻은 옷, 손상도가 심한 의류, 짝이 없는 신발, 방석, 인형(헌옷수거함은 쓰레기통이 아닙니다), 바퀴달린 캐리어, 두꺼운 솜이불은 헌옷수거함에 넣으실 수 없습니다. 그러나 얇은 이불, 커튼 등은 넣으셔도 됩니다.
헌옷수거함 앞에서 고민이 되신다면 내가 이것을 헌옷수거함에 넣으면 다른 이들이 사용할 수 있을까?를 중점으로 두시면 판단하기가 용이하실 것 같습니다.
관련글
– 별을 바라보며 잠들 수 있는 별마로 천문대 예약 방법
Table of Contents
Tog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