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포스팅에서 자동자 극장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을 썼었습니다.
(아래의 제목을 클릭하시면 자동차 극장에 관한 글로 이동합니다)
[자유로 자동차 극장 위치, 요금, 이용하는 방법]
자동차 극장에서 영화를 보려면 차 안의 특정 라디오 주파수를 설정해야하는데요.
자동차 극장뿐만이 아니라 일상에서도 라디오 주파수를 설정하여 차 안에서 노래와 뉴스를 듣는 것은 놓칠 수 없는 소소한 힐링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라디오 주파수를 맞추는 법, 음질을 좋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라디오 주파수 맞추는 법(자동)
라디오 주파수를 맞추는 법 3가지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운전석에서 보이는 [Radio] 버튼을 누르신 후, 헤드 유닛에 있는 [seek/track]화살표의 위/아래 버튼을 눌러서 라디오 주파수를 맞출 수 있습니다.
2. 위의 방법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핸들 리모콘의 화살표의 버튼을 위 아래로 움직여 라디오 채널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3. 또 다른 방법은 자동차에 있는 디스플레이를 작동하여 원하는 주파수를 맞추는 것입니다.
만약 디스플레이에 주파수 채널이 많이 보이지 않는다면 [FM/AM 방송 스캔]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계신 곳에서 들으실 수 있는 모든 주파수를 스캔합니다.
자동차 라디오 주파수 맞추는 법(수동)
수동으로 자동차 라디오 주파수를 맞추는 방법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통해 라디오 기능에 접속하신 후, 키보드의 원형 모양인 [tune] 노브를 좌우로 돌리시어 찾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으로 노브를 좌우로 돌리시면, FM모드에서는 0,1Mhz씩, AM 모드에서는 9kHz씩 주파수가 증가 혹은 감소합니다.
차의 기종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습니다.
자동차 라디오 음질 좋게 하는 법
다음은 자동차 라디오 음질을 좋게 하는 법, 음향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라디오 주파수를 찾아내셔서 라디오를 들으실 때, 간혹 노이즈같은 잡음이 너무 심하여 라디오 듣기가 짜증나실 때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동차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메뉴]-[라디오 음질]로 이동하여 노이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는 [메뉴]-[사운드 설정]-[라디오 음질]로 이동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이 들으시기에 가장 편안한 음질로 음질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차기종에 따라 차량 속도에 따라 음량이 조절되도록 설정하거나, 서라운드 모드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요즘 많은 젊은 운전자분들은 라디오 기능을 잘 이용하지 않고,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본인 취향의 음악을 듣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동차 라디오를 통해 교통 정보 또는 뉴스를 듣거나 라디오의 시청자 사연을 듣는 것 역시 유용하고 나름의 낭만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졸음이 오실 때 졸음 운전을 피하려 라디오를 듣는다는 운전자 분들도 계신데, 졸음이 너무 심할때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근처의 졸음 쉼터로 이동하시어 충분한 휴식을 취하신 후 운전을 다시 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안전한 운전이 최고이니까요.
참고하면 좋은 글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제목을 누르시면 해당 글로 이동합니다.
Table of Contents
Toggle